문화 탐방 ‘ACC 산책’ 홍보물(제공=국립아시아문화전당)

[뉴스프리존,광주=윤혜진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이 5월 재개관과 함께 문화 탐방 ‘ACC 산책’을 운영한다.

ACC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5월 5일까지 휴관을 결정했다.

내달 6일 재개관을 하는 ACC는 싱그러운 봄이 무르익어가고 있는 야외공간 중심으로 산책 투어를 시작한다.

ACC 산책은 평일 기본코스(무료)와 주말 특별코스(유료)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ACC 건축물의 다양한 형태와 기능에 따라 공원으로 조성된 공간을 해설사와 함께 거닐며 전당의 다양한 꽃과 나무 등을 만날 수 있다.

민주평화교류원 옆 역사현장의 기억을 간직한 회화나무, 과실나무가 가득한 어린이문화원 옥상정원, 초록빛이 짙어가는 잔디밭인 하늘마당 등에서 다양한 조경의 아름다움을 마주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다.

주말 특별코스는 유료로서 1인, 2인, 3~4인을 기준으로 1만원 꾸러미, 2만원 꾸러미, 3만원 꾸러미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만원권(1인) 참여자에게 주먹밥 도시락 1팩을, 2만원권(2인) 참여자에게 주먹밥 도시락 1팩과 돗자리 1개를, 3만원권(3~4인) 참여자에게 주먹밥 도시락 2팩과 돗자리 1개를 각각 제공한다.
 
 평일과 주말 참가자 모두에게는 ACC의 대표적인 꽃과 나무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꽃과 나무를 배경으로 제작한 스티커를 나눠준다.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참가자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