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블록체인 VS COVID-19… Bloomzed 프로젝트 창립자, COVID-19 종식 위해 1000만 달러 할당
상태바
블록체인 VS COVID-19… Bloomzed 프로젝트 창립자, COVID-19 종식 위해 1000만 달러 할당
  • 곽종현 기자
  • 승인 2020.05.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세계에는 COVID-19의 영향을 피해간 곳이 거의 없다. 사람들은 손해를 보고, 기업 또한 막심한 피해를 보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COVID-19의 경제적 영향을 평가, 관측된 세계 경기 침체를 1930년대 대공황 이후 최악으로 평가하고 있다. COVID-19의 대유행은 전 세계를 위기에 빠뜨렸고 산업, 관광, 무역, 주식 시장, 그리 고 암호화폐 시장의 침몰을 야기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을 공식 발표한 뒤 전 세계 거의 모든 투자 메커니즘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다우존스, FTSE, 닛케이 지수는 1987년 이후 2020년 첫 3개월 만에 가장 큰 분기 하락을 기록했다. 증시는 지난 10년 동안 최악의 시기를 겪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과 알트코인(AltCoin) 하락 비율 전통자산 하락 비율에 비해 급격한 하락을 보이진 않았다. 그리고 현재까지 우리는 디지털 자산의 성장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아직 지금과 같은 충격에 대비가 안 된 소규모 프로젝트들은 손을 떼야 했다. 강한 프로젝트들만이 힘을 유지했으며 ICO 시장은 실제로 붕괴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대비를 꾸준히 실행한 프로젝트가 바로 유니버설 결제 툴을 개발하고 있는 Bloomzed 핀테크 프로젝트였다. 현재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상황으로 인해 Bloomzed 프로젝트 팀은 그들의 일을 제쳐두고 더 중요한 임무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전 세계적인 위협에 직면한 Bloomzed 이번 COVID-19의 출현으로 인해 IMF는 세계 경제가 올해 3% 정도 위축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는 1930년대 대공황 이후 최악의 실적이다. IMF의 가장 긍정적인 전망 예측에 따르면 2020년 하반기에 COVID-19가 종식될 경우 내년 세계 경제 성장률이 5.8%에 이를 수도 있다. IMF는 이러한 지표 달성을 위한 검역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에 주목했다. 또한 직원과 기업을 위한 헬스 케어 시스템과 재정지원 등에 더 많은 자금이 배정돼야 한다고 밝혔다. 최소한의 손실만으로 이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전 세계가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Bloomzed 프로젝트 팀은 IMF가 강조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데 성공, 글로벌 이니셔티브 지원을 결정했다. Bloomzed 창업자 엘친 술레이마노프(Elchin Sulymanov)는 다년간의 경험을 가진 멘토이자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연자로서, 오늘날 마주한 공동의 위협 앞에서 세계를 하나로 묶는 IMF의 아이디어를 지지하는 것이 전세계, 특히 경제계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오늘날 세계가 지리적 경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의 강제적인 경계에 의해서도 분열되어 있는데 어떻게 단결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연구하면서, Bloomzed 팀은 마침내 해결책을 찾아냈다.

“High 5” 현재의 격리 조건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늦추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격리 조치는 여지껏 대면해보지 못한 진정한 시험이다. 이에 Bloomzed 팀은 스스로 고민해야 할 과제를 설정했다: “COVID-19와의 싸움에서 세계 공동체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립되어 있는 동안의 시간을 즐겁고, 경제적 이익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사람들을 단결시킬 것인가?”에 대한 반문을 했고 그에 대한 답은 바로 Bloomzed 팀이 시작한 자선 운동 "Bloomzed High5 Covid-19 구호 운동"이었다. 이 운동은 '한정된 자선 토큰 오퍼링', '기업에 대한 도전', '사회적 도전' 세 가지 방향으로 구성된다.

'Limited Charity Token Offering'은 Bloomzed 프로젝트(BZT)의 한정된 자선 토큰 오퍼링으로 Bloomzed 팀은 개당 5달러의 BZT 토큰 200만 개를 한정적으로 할당해 자선 목적으로 발행하는 것이다.. BZT 토큰 발행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2020년 5월 31일까지 BZT 토큰 세일로 모인 모든 기금은 COVID-19 확산과 싸우고 피해를 복구하기 위한 기금으로 국제 펀드에 보내지기 때문이다. BZT 토큰 홀더는 Bloomzed 플랫폼 내에서 BZT 토큰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의 파트너 회사 서비스에 대해 부분 또는 전액 지불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BZT 토큰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TAGZ, COINSBIT, P2PB2B, EXRATES, ProBit에서 거래할 수 있다.

"기업에 대한 도전"과 "사회적 도전"은 두 가지 유형의 도전은 "High 5”라는 이름으로 통합된다. 이러한 Bloomzed 프로젝트의 자선 운동 방향들은 COVID-19의 세계적 문제와 그 결과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이고자 고안되었다. High 5 챌린지는 대기업 대표, 개인 기업가, 일반인 누구나 COVID-19와의 싸움에 공헌할 수 있고, 그들의 'High 5'를 줄 수 있으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문제에 대중의 유의미한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두가지 방향 모두 영상 메시지를 녹음하거나 'High 5' 챌린지를 위한 사진을 찍어 SNS에 적절한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할 필요가 있음을 뜻한다. 이와 동시에, "기업에 대한 도전" 내의 호소력은 COVID-19와의 싸움에서 회사나 개인 사업가가 정확히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헌신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재화나 용역에 대한 지불은 취소될 수 있고 격리 기간 동안 상당한 할인이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사람들과 운동을 돕는 것은 물론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이다. '사회적 도전'에 참여하려면 5명의 친구에게 가상의 'High 5'를 전달,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게시물 아래에 개제해야 한다. 손, 장갑, 손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콘텐츠가 창의적일수록 Bloomzed와 파트너들로부터 보상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시 말해 Bloomzed의 'High 5' 운동의 목표는 COVID-19라고 불리는 질병과 맞서 싸우는 것에 대해 가능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다. Bloozmzed가 주도하는 이 도전은 모든 사람들이 COVID-19와의 싸움에서 어떤 역할을 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