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21대 국회에선 다시는 국민지탄 받는 일 없어야”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가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사진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가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이해찬 대표는 “21대 국회에서는 국민들에게지탄받는 일이 없어야 하며 국민들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난 6일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새로 구성되는 원내지도부를 중심으로 법률이 정한 시한 내에 6월 첫 국회부터 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1대 국회는 새로운 국회가 돼야 한다.무엇보다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어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미래통합당 새 원내대표 선출과 관련해 "20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두고 21대 국회의 출발이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도록 함께 협력해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미래한국당의 '위성 교섭단체' 가능성과관련해 "정상적인 국회 운영이 되도록 함께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대표는 더불어시민당과의 합당 계획을 밝힌 뒤 "국민으로부터 지난 선거 과정에서 꼼수 비례정당을 만들었다고 여야가 엄청난 지탄을 받았다. 달게 받아야 할만한 비판이었다"면서 "다시는 그런 지탄을 받지 않도록 국회가 구성되고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 체계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된 것과 관련해 "일상 생활이 시작되지만 백신이 나오기 전에는 결코 코로나 이전 생활로 돌아갈 수 없다"면서 "이제 방역은 특별한 일이 아니라 일상적인 일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