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천호 기자]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중학생 아들이 또래 여학생을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했다.

정 전 의원은 22일 한 언론이 ‘서울의 모 중학교 전직 국회의원 아들이 또래 여중생에게 성추행과 성희롱을 하고도 같은 학교에 버젓이 다니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2015년 중학교 1학년이던 아들이 피해 학생과는 친구 사이였다. 그때 제 아이가 문제 행동을 했고 피해 학생이 거부하자 중단했다"고 밝히고, "이후 중학교 2학년 때 익명으로 부적절한 메시지를 보내자 피해 학생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히고, 당시 "사건 수사와 재판은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됐고, 아들은 학교폭력자치위원회와 가정법원 재판 결과에 따라 하루 8시간씩 5일간 교육 프로그램 총 40시간을 이수했고 부모 교육도 8시간 이행했다"며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이 과정 동안 저는 아이의 처벌 회피를 위한 그 어떤 시도도 하지 않았다”고 해명하며 "정치인으로 살아오며 아버지로서 역할에 소홀했던 건 아닌지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날 정 전 의원은 공개사과 이유에 대해서도 “변명하려는 것이 아니라 취재 과정에서 피해 학생의 의사에 반해 그 신원이 노출돼 또 다른 상처를 입히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하기 위해서다”라고 언급하며 "언론을 포함해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한편 해당 학교측은 이번 사건 관련과 관련해 가해자와 피해자가 여전히 같은 학교에 있음에도 미온적인 조치로 일관했다는 비판이 일고있다.

▲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SNS 캡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