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광주=김훈 기자] 자신의 부인 명의 업체와 광주 북구청간 수의계약에 관여한 의혹을 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주 북구의회 의원이 광주시당 윤리심판원에 회부됐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4일 보도자료를 내고 "물의를 일으킨 북구의원을 윤리심판원 회부했다"며 "정확한 조사와 엄정한 대처로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시당은 "먼저 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광주시민께 심려를 끼쳐 유감"이라며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부적절한 계약’으로 물의를 빚은 광주 북구의회 의원을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윤리심판원에 회부했다"고 전했다.

이어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윤리심판원은 해당 사건에 대한 징계청원서를 검토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해 징계여부를 결정할 것"이라며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A 의원은 자신의 부인 명의 기획사와 광주 북구청간에 약 1년간 6700여만원의 각종 행사용품 등을 수의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광주지역본부북구지부도 이날 성명을 내고 해당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다.

지부는 성명에서 "자신을 선출한 구민의 신뢰를 저버리고 비리와 불법으로 구정을 혼탁하게 하며 나아가 지방자치제도의 근본을 훼손한 행위로 엄중한 사안"이라고 질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