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

목포소방서, '여기 소방유물이 있어요'  이벤트 실시 (홍보포스터)/ⓒ목포소방서 제공
목포소방서, '여기 소방유물이 있어요' 이벤트 실시 (홍보포스터)/ⓒ목포소방서 제공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근현대 소방유물 제보이벤트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서 소방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유물은 근대 개항(1876년)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소방제복과 소화기구, 관련 책자, 구조구급기구 등 소방과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유물 제보 사이트에 접속해 사진 및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전문가들이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총 18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중 가치가 높은 유물은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 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제보된 유물에 대한 소유권이나 관리권 등은 전혀 변동되지 않으니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소방 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