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전문가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방학 기간 장기화, 온라인 개학 등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우려 섞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학생들의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 학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학과목의 경우 단원별, 학년별 학습 내용이 연결고리처럼 구성되어있어 1학기 학습내용에 결손이 발생할 경우 2학기 학습 내용을 따라가는 것조차 힘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한솔플러스수학교실에서는 전국 초등1학년부터 중등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한 전국 중간고사를 시행했다. 수학 학습의 결손을 방지하고 학습 성취도를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회원들은 평상시 학습 내용에 대해 주차별, 단원별 성취도 점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국 중간고사에 응시하여 전국 단위 실력점검이 가능했다는 점에서 가맹교실 원장, 학생, 학부모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가맹점인 수암1교실(워크위드학원) 장소영 원장은 “이번 전국중간고사 응시 결과를 보니 학원에 나와 꾸준히 학습한 학생들과 코로나19로 인해 학원에 나오지 못했던 친구들의 수학 학습 성취도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국 중간고사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의 학습 계획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국 단위 시험제도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학부모들도 꼼꼼하고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에 만족한다는 피드백을 받아 학원 운영에도 도움이 되었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힘이 난다고 말했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의 전국 단위 평가 제도는 1년에 4회 시행되고 있으며 매월 시행되는 지역별 사업설명회를 통해 한솔플러스수학교실의 콘텐츠 및 신규가맹 지원제도를 알아볼 수 있다. 한솔플러스수학교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