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기면증과 불면증증상 등의 수면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36가지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 회원가입만 해도 조건 없이 누구나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취지는 현대사회에서 수면부족 증상으로 인해 각종 문제를 겪어 집중력이 저하되고 일상생활에 무기력증증상을 겪어 심리치유가 필요한 내담자들과 심리상담에 흥미를 가진 이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또한 이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도움 되는 온라인 무료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온라인강의는 4~6주 동안 진행되는 단기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만으로도 어디서나 강의를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고, 무료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교안·시험기출문제와 함께 자격증 공부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교재구매 등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또한 자격시험에 합격 시 단 기간 내에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한편, 기면증이란 충분한 잠을 잤더라도 일상생활에 무기력증증상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증상이며, 불면증은 장기간 동안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증상이다. 이는 신체적 및 정신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특히 우울증초기증상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있다. 해당 증상이 의심 될 때 자가진단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면장애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갱년기 또는 심리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수면무호흡증과 과다수면증 등의 종류가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일상생활에 무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면센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방문하여 수면다원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치유기법을 통해 증상을 극복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위 증상과 더불어 조현병증상 등의 극복에 활용되는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하지불안증후군증상이나 수면장애에 관련된 증상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컬러링북과 애착인형을 비롯하여 접근성이 뛰어난 미술활동을 통해 불안장애와 화병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공황장애나 강박증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사회에서 받은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대인기피증증상과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활용하여 분노조절장애를 겪는 이들의 정서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는 이력서와 자개소개서에 기재 가능하여 취업준비생의 자기계발 및 스펙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면치유 업무에 관련 있는 수면클리닉이나 심리상담이 필요한 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업무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의사소통능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그 밖에도,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매초기증상 예방과 노인 심리상담 업무에 활용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자폐증증상과 틱장애를 겪는 아동의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의 관심자들로부터 높은 각광을 받고 있다.

끝으로,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나이와 성별 및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중년 이상도 노력과 열정만 있으면 재취업과 자기개발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