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DIY 태교교실 신규 운영, 엽산제.철분제 공급

보건소 직원이 임산부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있다./ⓒ예산군청
보건소 직원이 임산부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비대면으로 전달하고 있다./ⓒ예산군청

[뉴스프리존,예산=이종선 기자] 예산군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해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지난 3월 2일부터 도내 최초로 임산부 등록, 모자보건서비스 및 의료비 지원 신청 등을 비대면(유선,메일,팩스) 접수하고 필요시 대상자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접수를 받고 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제.철분제를 현재까지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 127명에게 직접 전했으며, 신혼부부 임신준비 키트 등 필요 물품을 직접 전하거나 택배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 임산부 태교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임산부 자신이 집에서 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아기용품 만들기 태교 교실을 신규 운영한다.

이는 치발기 인형, 오가닉 딸랑이, 아기신발과 턱받이 등 아기용품을 산모가 직접 가정에서 만들면서 태교할 수 있도록 보건소는 DIY 물품을 직접 또는 택배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DIY 태교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장민자 모자보건팀장(339-6044)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편의증진과 수요자 요구에 부응키 위해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며 “보건소는 임신 준비부터 출산 이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군을 만들어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