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비판 비등, 지지 하락 조짐에 이해찬도 '적극 태세'로 전환
- 통합당, ‘박원순 피소 누설’ 16일 민갑룡 경찰청장 고발예정

사진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 ⓒ뉴스프리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국회=최문봉 기자] 미래통합당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소 사실 유출 의혹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하며 여당을 향해 총 공세를 펼치며 압박수위를 높이고 있다.

통합당은 지난 15일 "박 전 시장의 극단적 선택에 앞서 경찰이 고소 사실을 청와대에 보고했다고 밝힌 만큼 문 대통령에게까지 보고가 전달됐는지, 이후 어떤 지시를 했는지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관련 통합당은 오는 20일 열리는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의 증인으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젠더특보 등 11명을 추가해줄 것을 민주당에 요청했으나 불발됐다.

특히 통합당은 16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민갑룡 경찰청장과 경찰청·청와대 관계자를 성폭력처벌법 위반과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통합당 법률자문위원장인 정점식 의원 등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찾아 고발장을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의원은 "경찰 관계자가 고소 사건 접수 사실과 피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정보를 청와대에 보고한 것은 성폭력처벌법에 위반된다"며 "경찰이 성폭력처벌법 위반과 공무상 비밀누설의 당사자인 만큼 검찰은 사건을 즉시 송치받아 진상을 규명하고 경찰의 위반 사실도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민주당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둘러싼 파문이 확산하자 정면 돌파에 나섰다.

이해찬 대표는 지난 1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피해 호소인이 겪는 고통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이런 상황에 대해 민주당 대표로 다시 한번 통절한 사과를 말씀드린다"며 직접 사과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틀 전 고위전략회의 직후 강훈식 대변인을 통해 "이런 상황에 이르게 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되레 논란이 확산하자 적극 사태 수습에 나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