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개선, 생활안전 입법에 꾸준한 관심 기울일 것”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

[뉴스프리존,광주= 박강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의원(광주 동남 을)이 임산부 및 영·유아의 유해물질 노출방지를 위한 식품위생법 일부 개정안 등 5건의 민생·안전 법안을 20일 대표발의했다.

이 의원이 이날 발의한 법안은 임산부, 영·유아 등 유해물질 민감계층에 대한 유해물질 노출량 관리를 위한 식품위생법 일부 개정안과 국민 안전과 직결된 위해식품 판매, 유독기구 제조·판매에 징벌적 손해배상을 도입하는 식품위생법 일부 개정안, 부당해고 시에 사업주에게 징벌적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있다.

또한, 정신질환자의 응급입원 비용도 행정입원의 경우처럼 국가가 부담할 수 있도록 해서 정신질환 증상을 조기에 치료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 공공하수처리시설 방류수 수질기준에 중금속 배출 기준을 마련해서 국민안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하수도법 개정안도 대표발의했다.

이 의원은 “다채로운 민생의 현장에서 민생 개선, 생활 안정을 목표로 길어 올린 민생개선 법안을 통해 대한민국이 보다 안전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정치적 이해득실과 큰 관련이 없어 소외되기 쉬운 국민생활과 안전을 개선할 수 있는 꾸준한 민생, 안전입법에 더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들 민생개선 법안들과 함께 5·18 민주화운동 진압행위자를 보훈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도 발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