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력 문제 감사와 30억달러 이면합의서 진위 확인부터해야"

주호영 원내대표와 국회 정보위원회 통합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 등 정보위 위원들이 28일 오전 비공개회의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주호영(왼쪽)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와 국회 정보위원회 미래통합당 간사인 하태경(가운데)  의원 등 정보위 위원들이 28일 오전 비공개회의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뉴스프리존, 국회=김정현 기자] 미래통합당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30억 달러 이면합의서의 진위를 확인할 때까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 유보를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와 국회 정보위원회 통합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 등 정보위 위원들은 이날 오전 비공개 회의 후 기자회견을 갖고 박 후보자의 학력위조와 이면합의서 문제를 지적하며 이같이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은 "대정부질문에서 유은혜 교육부 장관에게 학력위조에 대해 감사를 할 것이냐고 물었는데 청문회를 보고 결정하겠다고 한 바 있다"며 "어제 청문회 때 박지원 후보자에게 학력 위조 문제에 대해 교육부가 감사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느냐는 질문에 '반대안한다'고 했기 때문에 교육부장관이 학력위조를 감사를 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면서 교육부의 감사를 촉구했다.

하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30억 달러의 이면합의서 진위를 확인할 때까지 국정원장 임명을 유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면합의서) 확인도 안하고 임명할 경우 국가안보에 큰 위기가 닥칠 수도 있고 그 이유는 말이 네번 바뀌었기 때문에 박지원 후보자의 어제 답변을 전혀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그 한나절에 말이 4번 바뀌는 경우를 처음 봤다"며 "어제 주호영 원내대표가 이면합의서를 들어을 때 '사실이 아니다' '기억나지 않는다' '위조다' '논의는 했다' 등 이렇게 답변의 초점이 네번이나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중요한 이유는 진위여부와 국정원장 직과 직결돼 있다는 것"이라면서 "돌려말하면 북한이 국정원장 임명권을 가지게 돼 버렸다"고 말했다.

만약 "이게 진짜 문서라면 북한도 가지고 있을 것이고 그러면 북한이 박지원 후보자가 국정원장 됐을 경우 이것을 공격할테니 우리말 들어줘라 협박카드로 쓸 수 있고 박 후보자는 약점이 잡혀 휘둘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그래서 문재인 대통령이 이면합의서의 진위를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안보실장에게 물어보면 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진위를 확인하는 국정조사에 동의해 대통령이 판단에 도움을 줘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기자들이 주호영 원내대표에게 '고위 공무원 출신이 제보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말해 달라'는 질문에 "조갑제 씨에게 나온 것은 전혀 아니며 신뢰할 만한 전직 공무원이란 것까지만 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서류 문건이 진짜라면 평양에 한 부 있을 것이고 청와대나 국정원에 있을 것"이라면서 "원본 자체를 우리가 절도하지 않으면 입수할 수 없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진실은 영원히 감출수는 없고 하나의 거짓말을 하려면 평균 7개의 거짓말이 동원돼야 한다"며 "하나의 거짓말을 듣는다고 역사적 진실이 밝혖지지 않게나"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저희들은 필요하다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진실에 한 발 더 다가가는 초쥐를 취할 날이 있을 것으로 본다"며 "다만 이 문제가 제기됐으니까 문재인 대통령이 이런 이면합의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