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최재형 감사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에서 얻은 41%가 국민 여론이라고 볼 수 없다.”고 말하며 탈원전을 비판하자 ‘배신’이란 말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                              김동현 전 기재부 장관,
윤석열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 김동현 전 기재부 장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했지만 뒤돌아 선 사람은 최재형 외 두 명이 더 있다. 바로 김동현 전 기재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다.

2018년 김 전장관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소득주도성장에 대해 간접적으로 비판했다. 그러자 미통당이 옳거니 하고 나서 문재인 정부의 ‘소주성’을 비판했다.

기재부 장관은 예산을 책정하고 집행하는 부서로 정부의 정책을 저극 추진해야 할 곳인데, ‘늘공’ 출신인 김 전장관은 “그러면 소상공인이 다 죽는다”며 소주성을 반대했다.

김 전장관의 이 논리는 미통당이 주장하는 것과 똑 같아 이후 미통당에서는 김 전장관을 대선주자로 내세우자는 말이 나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전장관의 미통당에 가지 않겠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은근히 상황을 즐겼다는 방증이다.

2019년이 되자 김 전장관에 이어 윤석열 검찰총장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개혁의 적임자라고 생각해 윤석열을 서울중앙지검장에 이어 검찰총장으로 임명했지만, 윤석열은 대통령의 기대를 짓밟고 검찰개혁에 반대했다.

대통령이 검찰총장으로 임명할 때는 검찰개혁을 할 것처럼 속이고 나중에 윤 총장은 조국 가족을 잔인하게 짓밟았다.

하지만 검찰은 지금까지 조국 가족에 대한 구체적 증거 하나 내놓지 못하고 있다. 사모 펀드는 이미 조국 가족과 무관하다는 것이 법원에 의해서 밝혀졌고, 표창장은 한글 파일론 조작 자체가 안 된다는 게 밝혀졌다.

또, 윤 총장의 배신을 용서할 수 없는 이유는 검찰개혁은 물론 문재인 정부까지 붕괴시키려 했기 때문이다. 윤 총장은 감찰무마, 하명수사 프레임으로 청와대를 수차례 압수수색까지 했다.

윤 총장은 그것도 모자라 검언유착으로 유시민을 비리로 엮어 보내려다가 실패하자 측근 한동훈을 비호하기 위해 전문수사자문단, 수사심의위 등 친검찰 조직을 총동원해 한동훈의 구속을 막으려 했다.

심지어 윤 총장은 중앙지검장 시절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을 몰래 만났다. 그때부터 사실상 검언유착이 시작되었고, 윤 총장의 대권 주자 띄우기 공작이 시작되었다고 봐야 한다. 당시 조선일보는 9가지 소송에 휘말려 있었다. 그 유명한 장자연 사건도 그 후 사라져버렸다.

정부의 탈원전을 비판하며 41% 운운한 최재형 감사원장을 보수 대권주자 반열에 올린 조중동이나 측근을 비호하기 위해 온갖 꼼수를 쓰다가 윤 총장이나 헐리우드 액션까지 하며 구속을 면해보려는 한동훈이나 한 라인이다.

다음 주면 검찰 인사가 단행된다. 윤 총장이 최근 입을 다물고 있는 것은 한 검사 사건 윗선으로 자신이 지목되고 있고, 측근들이 모두 인사 발령이 날까 두렵기 때문일 것.

더구나 자신이 물러나면 이성윤 현 서울중앙지검장이 검찰총장이 될 게 명약관화하고 그 경우 자신의 장모, 처, 한 검사도 무사하지 못할 것을 안 윤 총장은 최후 발악을 하고 싶겠지만 아무런 힘이 없다.

예상컨대 다음 주에 검찰 인사가 이루어지면 윤 총장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며 사퇴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명박근혜를 구속시킨 장본인을 미통당이 선뜻 받아 대선주자로 만들어줄까? 설령 윤 총장이 보수 대권 주자가 된다고 해도 걱정할 것은 하나도 없다. 공수처가 설치되면 그동안 윤 총장이 덮어버린 사건, 장모와 처 사건이 낱낱이 밝혀져 법정에 설 수도 있기 때문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