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의회 제29주년 개원 기념식.
경기 성남시의회 제29주년 개원 기념식.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경기 성남시의회가 제256회 임시회 폐회에 이어 29주년 개원기념식을 가졌다. 

전날(10일) 진행된 개원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의원을 비롯해 은수미 시장, 집행부 간부 공무원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본회의장에서 진행됐다.

기념식은 의정 업무추진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식과 윤창근 의장의 기념사, 은수미 시장의 축사, 전직 의장들의 영상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윤창근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의장단에게 공로패를, 은수미 시장은 감사패를 전달하고 2년 동안 시의회를 이끌어준 의장단에 고마움을 표했다. 

윤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8대 후반기 의회는 시민의 뜻을 대변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시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의정을 펼쳐나가야 한다"면서 "여‧야 간 상생‧협치 협약을 체결한 만큼 더욱 강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정책으로 소통하는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윤 의장은 "시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성남형뉴딜 추진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 할 것"이라며 향후 활동방향에 대해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1991년 4월 14일 개원했다. 현재는 제8대 후반기 의회가 '시민의 마음을 얻는 성남시의회'라는 의정목표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잇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