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 통해 17개 기업 유치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로고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로고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9월에 개소를 앞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총 17개 신규 입주기업을 선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 하에 오는 9월 새롭게 문을 여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는 6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나눠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를 통하여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에 9개 기업,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에 4개 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에 4개 예비창업기업이 각각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기업의 사업 유형으로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관광서비스 △비콘, VR 등 IT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 △지역 특화 관광 자원을 활용한 관광서비스로 나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관광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대표적으로 ‘비콘을 활용한 스마트관광 게임 플랫폼’, ‘인천 랜선 여행 페스티벌’, ‘VR기술을 접목한 리얼 아바타 여행 매칭 서비스’, ‘전용기사/전용차량을 이용한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가 있다.

이번에 선정된 17개 입주기업에는 3년 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입주 공간을 지원하며, 우수한 점수를 받은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과 지역 상생 벤처기업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사업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이 별도로 지원된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하준욱 센터장은 “경쟁력 있는 신규 입주기업이 선정됨으로서 센터와의 비즈니스 협력 및 체계적 육성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천관광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