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폭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 모니터링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9월까지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폭염에 대비하고 있다/순창군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9월까지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폭염에 대비하고 있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김병두 기자=전북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오는 9월까지 여름 폭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를 모니터링하고자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하고 폭염에 대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온열질환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시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등이 있으며, 노인이나 어린이, 만성질환자(심뇌혈관,치매,정신질환등), 야외작업자 등은 특히 주의 해야 한다.

온열질환 예방 건강수칙으로는 물을 자주 마시고, 항상 시원하게 유지하며, 충분한 휴시을 취해야 한다.

또한, 매일매일 기상정보를 확인하여 무더운 날에는 논과 밭, 야외작업장, 차안 등에 머무르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가급적 야외활동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정영곤 원장은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여름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온열질환 감시체계와 홍보를 통해 군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