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염 고위험시설 영업 중단 행정명령 등…"개인방역수칙 준수" 당부

충남 홍성군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및 전국 확대 방침에 따라 공공이용시설을 운영 중단한다. 홍주성역사관 전경./ⓒ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및 전국 확대 방침에 따라 공공이용시설을 운영 중단한다. 홍주성역사관 전경./ⓒ홍성군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및 전국 확대 방침에 따라 공공이용시설을 운영 중단한다고 25일 밝혔다.

휴관기간은 오는 9월 6일까지로 군은 코로나19 확산세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재개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22일 ▲장애인종합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지역아동센터 등 총 470여 개소의 복지시설에 대한 휴관 조치를 내렸다.

다만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재가복지시설, 아동센터, 어린이집 등에 대한 긴급돌봄은 실시한다.

또 24일부터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 ▲실내‧외 공공체육시설 30개소 ▲홍성군‧신도시 평생학습센터 ▲도서관 3개소와 ▲홍주성역사관 ▲고암이응노 생가기념관 등 역사문화시설 5개소 등 밀집도가 높은 공공시설에 대한 운영을 중단했다.

그밖에 유흥주점, 노래방, pc방, 뷔페 등 감염우려가 큰 12종 고위험시설에 영업중단 행정명령서를 전달했으며 현장점검도 강력하게 시행할 예정이다.

홍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방역수칙의 준수가 최고의 백신이므로 이를 철저히 지켜달라”며 “모든 행정인력을 동원해 코로나19로부터 군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