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관·의원회관·소통관 전면 폐쇄…각종 일정 중단

국회 본관 전경. Ⓒ김정현 기자
국회 본관 전경.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국회는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국회출입 사진기자가 지난 26일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폐쇄하고 27일 0시부터 방역작업에 들어갔다.

지난 2월 국회 행사에 참석한 외부 인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국회가 일부 셧다운된 바 있지만, 국회 내부에서 코로나19 대규모 확산 가능성이 현실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은 기자는 확진자인 친척과 함께 지난 23일 식사한 뒤 24~25일 휴무하고 이날 국회로 출근해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등을 취재했다. 이후 친척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해당 기자는 오전 10시 30분께 코로나19 감염 검사를 받았다.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은 확진 판정을 통보받은 직후 국회 코로나19 대응 TF를 소집해 본관, 의원회관, 소통관 근무자 전원에 대해 오후 9시 즉시 귀가 조치를 지시하는 등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국회는 27일 0시부터 본관, 의원회관, 소통관 및 어린이집 건물들에 대한 소독 및 방역작업에 착수했으며 해당 건물들은 하루 폐쇄된다.

또한 의정관과 도서관의 경우 정상 운영하지만 국회 경내의 외부인 출입은 전면 금지된다.

국회 본관, 의원회관, 소통관 및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인력은 이날 재택근무가 실시되며 1차 접촉자로 파악되는 인원에 대해서는 방역 당국의 안내에 따라 선별검사, 자가격리 등의 조치토록했다.

또한 효과적인 방역을 위해 이날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등 국회 모든 일정이 취소됐다.

또한 이같은 사실에 대해 각 정당에 전달함에 따라 각 정당이 예정되어 있어 모든 회의를 전면 취소했다.

현재 국회는 방역조치 이후의 국회 운영에 대해 방역당국의 지침과 국회 상황 등을 면밀히 고려해 검토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