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취약계층 지원 등 공로 인정

사진은 LH 사옥 전경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LH(사장; 변창흠)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으로 ‘사회적 가치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2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은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크게기여한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있다.

최근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 이행이 중요시되면서 작년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이 신설됐으며, LH는 일자리 창출 등공로를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LH는 작년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을 통해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15만4천명의 고용유발을 견인했으며,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취약계층 주거복지 실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 고유사업 부문에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 왔다.

변창흠 사장은 “LH의 사회적 가치 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평가에 감사드리며, 국민이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회적 가치 활동과 성과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