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면담

이상천 제천시장이 이시종 도지사를 찾아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
이상천 제천시장이 이시종 도지사를 찾아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가 지난 8일 코레일 충북본부 통․폐합 반대 입장문을 발표한 이후 충북도와 연계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대처에 나섰다.

9월 9일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시종 충북도지사와의 면담을 통해 “제천의 심장이자 상징과도 같은 충북본부의 폐지는 절대 수용할 수 없음”을 밝히며 도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을 요청했다.

이에 이시종 지사는 즉시 적극적인 대응 의사를 밝히며, “충북도와 제천시 및 전국철도노동조합과 연계해 경영 합리화라는 명분으로 일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충북본부 통․폐합은 강력 반대한다며, 기존 대전충남본부를 충북본부로 이전 할 것”을 골자로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철도노조 제천차량지부를 비롯한 시설관리지부, 기관차승무지부, 열차지회 등도 한 목소리로 충북본부 통․폐합에 강하게 반대하며 연대를 강화키로 했다.

한편, 이와 더불어 국민의 힘 엄태영 의원도 지난 9일 성명을 통해 “한국철도공사는 명분의 실리도 없는 충북본부 통폐합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움직임에 힘입어 “향후 충북도와 정치권, 시민단체와 연계 공조하여 코레일 충북본부 통․폐합을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