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뉴스프리존] 장연석 기자 = 경북 경산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시장의 주재로 국․소장,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대비 새로운 시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안전망 강화’ 분야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편의’ 분야, 일 잘하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행정효율’ 분야 등 5개 분야 51건의 새로운 시책이 발굴되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디지털 뉴딜 분야 ‘비대면 산업육성 디지털 센터 구축’등 10건, 그린 뉴딜 분야 ‘도시 녹색가로수길 조성’등 9건, 안전망 강화 분야 ‘경산희망기업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등 9건, 주민편의 분야 ‘찾아가는 어린이 세무교실’등 11건, 행정효율 분야 ‘온나라 시스템 기능 개 등 12건의 시책들이 제시되었다.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대비 새로운 시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대비 새로운 시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경산시

시에서는 관련법령 및 시책의 실현가능성․기대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문제점을 보완 후 2021년 본예산에 반영,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금까지 우리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했던 시책들이 올드 노멀(Old Normal)이 되지 않도록, 우리시가 가진 자산과 강점을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방향으로 활용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하며, 발굴한 시책의 효과 및 시민 체감도 제고를 위한 방안 마련에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