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부터~12일까지 마포 서교동 ‘카페 허그인’

▲ 포스터=기억공간 re:born

“미치도록 살고싶다”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2014년 4월 16일, 이후 세월호가 향하던 제주에서 치유와 생존을 위해 만들고 그린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서울 전시가 오늘(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마포구에 서교동(지하철 2호선 합정역 부근)에 위치한 ‘카페 허그인’에서 “미치도록 살고싶다”라는 주제로 세월호참사 생존자 전시회가 열린다.

앞서 지난달 13일부터 22일까지 제주 카페 커피파인더에서 열린 전시에서는 많은 시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5년을 시작으로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제주도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고 제주세월호피해상담소, 안산온마음센터, 기억공간 re:born 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했으며 제주 전시를 시작으로 서울에서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주세월호피해상담소를 통해 인형, 그림 등 손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만든 약 3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세월호 목적지였던 제주에는 현재 24명의 세월호 생존자가 있으며, 이번 주제 ‘미치도록 살고싶다’ 는 이들이 생존했다는 스스로의 자책과 트라우마로 여전히 2014년 4월 16일에 시간이 멈춰버려 이제는 나의 삶을 살고 싶다는 간절함을 표현하고 있다.

안산온마음센터의 안소라 부센터장은 “자책과 트라우마에 시달리면서도 조명 받지 못했던 제주 생존자들의 ‘미치도록 살고 싶다’는 절규는 고통에 대한 공감을 넘어 희망에 대한 메시지”라며 “예술작품을 통해 아픔의 기억이 극복과 희망의 기억이 되기를 바라는 제주생존자들의 목소리가 많은 이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