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소, 안부 전화, 문자로 어르신 건강 상담 관리
독거노인 등 저소득 가정에 추석맞이 과일 선물세트도 배송

목포시 추석맞이 건강 취약계층 비대면 방문 건강관리 추진(목포시 보건소)
목포시 추석맞이 건강 취약계층 비대면 방문 건강관리 추진(목포시 보건소)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비대면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보건소는 외출이 부담스러워 실내 위주의 생활을 하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전화, 문자, 교육자료 발송 등 비대면으로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집중관리군 및 정기관리군은 건강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방문 시 영양제, 파스 등도 주기적으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어르신 등 저소득 가정에 보건복지 연계사업으로 기탁받은 후원물품인 과일 선물세트(5만 원 상당) 60여 개를 배송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안부를 살피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 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전문 인력을 투입해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혈압·혈당 자가 측정과 약물 복용이 중단되지 않도록 유선 전화상담 및 투약 관리도 진행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실시간 운동 및 식단조절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느 때보다 취약계층의 건강관리가 어려운 만큼 더욱 세심하게 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