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담하고 끔찍한 반인류적 만행…용납할 수 없어"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대표는 25일 북측이 서해 해상에서 실종된 해수부 공무원을 총격을 가하고 시신을 불태운 것과 관련, "국회 차원의 대북 규탄 결의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우리는 북한군에 의해 자행된 참담하고 끔찍한 반인류적 만행 소식을 접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어떤 이유에서든 반문명적이고 야만적 만행은 용납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은 만행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과 희생자에 사과하고 사건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면서 "북한의 책임 있는 조치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피력했다.

김 원내대표는 "야당과 협의해 본회의에서 국회 차원의 결의안을 통과시켜 북한 만행에 대한민국 국회의 엄중하고 단호한 입장을 알리겠다"며 "정부와 군 당국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처해 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국회 국방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고 해수부 공무원에 대한 북한 총격 무력 규탄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