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과 사고 시 체계적인 대응 절차 마련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과 유치원에서의 안전사고 및 사건 발생시 체계적인 대응 절차를 마련하기 위한 '유치원 건강․안전 관리 매뉴얼'을 개발해 유치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과 유치원에서의 안전사고 및 사건 발생시 체계적인 대응 절차를 마련하기 위한 '유치원 건강․안전 관리 매뉴얼'을 개발해 유치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유치원 안전교육, 건강관리, 안전관리, 웅급처치, 사건․사고 대처요령의 5개 영역으로 구성하고, 유아 대상 5대 안전교육 및 학교 안전 7대 표준안 내용을 포함한 안전교육계획안 예시자료를 포함하는 등 유치원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급당 1부씩 배포 할 계획이다.

특히, 자료 개발위원으로 구성 된 현장 교원들은 유치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예방 및 대처 방법, 응급처치, 안전관리 등의 내용을 포함해 유치원 건강․안전 관리에 관한 사항을 단위 유치원이 먼저 점검하고 관련 분야의 교원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매뉴얼이 유치원에서 건강․안전관리에 대한 길잡이가 되어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