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학부모를 위한 "고입 전형 설명, 온라인으로 듣는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 전염병 위기 극복을 위한 모금 활동을 시작해 31일 성금 총 788만원을 구호기관에 전달한다./ⓒ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대상 2021년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을 위해 관련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 온라인으로 제공한다./ⓒ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이해용)은 '학부모 대상 2021년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을 위해 관련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학부모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동영상 자료는 고입진학연구회 소속 현직교사가 제작하여,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팝업존)에 탑재하여 학교와 학부모가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동영상 자료의 주요 내용은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주요 변경 사항,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계획, 관련 유의 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이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대전예술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 감염병 유행 정도에 따라 방역 지침에 근거한 입학전형의 탄력적 운영, 면접 실기 등 집합평가가 필요한 전형요소의 최소화, 창의적 체험활동 중 봉사활동 성적 산출 기준 변경 등이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학부모 대상 입학전형 설명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여, 좀 더 많은 학부모들이 관련 자료를 접할 수 있으며,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