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도 이번 사건 진상 규명에 책임있는 태도 보여달라"

이복우 국회 공보기획관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삼성전자 간부 국회 출입기자증 발급과 관련,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의 입장문을 대독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이복우 국회 공보기획관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삼성전자 간부 국회 출입기자증 발급과 관련, 김영춘 국회사무총장의 입장문을 대독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국회사무처는 8일 어제(7일) 류호정 정의당 의원에 의해 폭로된 삼성전자 간부가 국회 출입기자증을 발급받아 국회를 방문한 것과 관련, "진상규명에 따라 필요한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복우 국회 공보기획관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영춘 국회 사무총장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김 사무총장은 입장문에서 "국회는 삼성전자 간부의 국회 출입기자증 발급제도를 악용한 행위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번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 조사에 착수했으며 삼성전자에서도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에 책임있는 태도를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김 사무총장은 "국회는 이번 사건과 관련된 해당 언론사 소속기자에 대한 출입기자증 효력을 정지시켰다"면서 "악용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언론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안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류호정 의원은 "국회 출입을 위해서는 방문하는 의원실의 확인이 필요하지만 저희 의원실의 확인 없이 삼성전자 간부 한 사람이 매일같이 왔다"며 "출입 경위를 알아보니 한 언론사의 기자출입증을 가지고 들어온 것"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삼성전자 간부는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으로 지난 2016년 1월 삼성전자에 입사했으며 한 언론사 기자로 같은해 6월 국회 출입기자 등록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