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요일제 참여하고 할인혜택 받으세요!
상태바
승용차요일제 참여하고 할인혜택 받으세요!
  • 성향 기자
  • 승인 2017.11.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승용차요일제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대하고 있는 대전광역시가 10일부터는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을 비롯 대전아쿠아리움 입장요금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료 할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지난 9일 교통건설국 회의실에서는 대전 아쿠아리움 장동현 회장과 롯데시네마 대전영화관 구영모 관장에게 각각 대전광역시 승용차요일제 할인가맹점 인증패를 전달했다.

▲ 9일 대전시 교통건설국 회의실에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가운데)은 9일 오후2시 교통건설국 회의실에서 장동현 대전아쿠아리움 회장(왼쪽)과 구영모 관장(오른쪽)에게 ‘승용차요일제 참여 확대를 위한 할인가맹점 인증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시

대전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승용차요일제는 대중교통이용 활성화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교통수요관리 정책”이라면서“앞으로도 참여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가고 승용차요일제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승용차요일제 참여자는 대전아쿠아리움은 입장요금의 25%를 각각 할인해 성인 16,000원, 청소년 14,000원, 어린이 12,000원을, 그리고 롯데시네마 대전점과 둔산점은 주중 7천원, 주말 8천원 등 권종별로 12~27%할인된 금액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먼저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출력해 입장 시 제시하면 되며, 쿠폰 1매당 4명까지 적용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전시의 승용차요일제는 승용차운행을 줄여 교통량감축과 대기환경오염을 감소시키자는 취지에서 추진되는 시민실천운동으로써, 대전광역시에 등록된 비영업용 10인승 이하 승용차를 대상으로 월요일~금요일 중 요일지정없이 하루만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제도이다.

승용차요일제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전화신청(042-120 콜센터)을 비롯해 ‘승용차요일제’홈페이지 (http://carfree.daejeon.go.kr), 구청 교통과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 또는 시 콜센터 (042) 120에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대전시는 시민들의 승용차요일제 참여 확대를 위해 운휴일 운행 허용횟수를 기존 4회에서 9회로 확대했으며 현재 42,000여대(대상차량의 9.5%)가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