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이 지난달 29일 롯데백화점 노원점 문화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쌍방향 온라인 건강강좌 ‘랜선건강교실’을 열었다.
 
4일 경희의료원에 따르면 이번 진행한 온라인 라이브 강좌는 ‘건강한 겨울나기(수족냉증)’라는 주제로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과 롯데백화점 노원점 세미나실에서 이원화 현장 생중계로 진행됐다.

경희의료원 공식채널인 유튜브(http://bitly.kr/KHMC)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방송됐다. 

강좌는 황은영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지원실장 진행과 김영철 경희대학교한방병원 간장조혈내과 김영철 교수의 온라인 특강 및 상담으로 구성됐다. 

김영철 교수는 “랜선 강좌의 특성상 어려운 학문적인 내용은 빼고, 진료실에서 편하게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건강에는 혈액순환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육체·정신적 활동, 음식, 운동 등에서 균형잡힌 생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랜선건강교실은 매월 1회 진행 예정으로,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강좌를 듣고,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올려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는 형식이다.

유튜브에서 경희의료원을 검색해 병원의 공식채널인 유튜브 ‘경희의료원KHMC’로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