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만 빌리지 1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제공
땅만 빌리지 1화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지난 3일 첫 방송한 ‘땅만 빌리지’에서 주민대표 김병만과 주민 김구라, 윤두준이 처음으로 조우해 마을 이곳저곳을 탐방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입주 전, 김병만이 주민들의 세컨하우스와 마을의 기초를 준비하던 중 두 개의 대형 태풍이 연달아 몰아치며 마을 전체가 침수되는 악재가 닥쳐 기본 자재들은 물론, 이미 만들어 놓은 작업실, 마을회관, 화장실마저 모두 물에 잠긴 상황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할 정도였다.

며칠 후, 땅만 빌리지 첫 주민으로 김구라와 윤두준이 김병만을 찾아왔다. 마을을 둘러보던 김구라의 ‘좀 더 지어놨을 줄 알았지’라는 말에 김병만은 울컥하며 태풍 피해로 아직 세컨하우스를 완성하지 못했다고 실토했다.

대신 주민들과 함께 집터가 될 마을 이곳저곳을 함께 둘러보았고 윤두준은 작업실 바로 옆에 위치한 자신의 집터를 바라보며 “많이 도와드려야 할 것 같다”며 의욕 넘치는 자급자족 라이프에서의 활약을 예고했다.

어느덧 출출해진 시각, “야외에서 라면이라도 드실래요?”라는 김병만의 물음에 김구라는 윤두준에게 “군대 다녀온 지 얼마 안 된 네가 끓여”라며 윤두준에게 땅만 빌리지에서의 첫 요리를 담당하는 임무를 맡겼다.

이에 마땅한 주방시설이 없는 땅만 빌리지에서 김병만과 윤두준은 바비큐 그릴을 끌어와 쇠사슬을 걸고 냄비에 물을 끓이기까지 한 시간이나 요리하는 진풍경을 선보이기도 했다.

식사 후 윤두준이 직접 내린 이른바 ‘두타벅스’ 커피에 모두 만족감을 표하며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던 한때, 유인영이 마을 도착을 알리는 마을의 종이 울려 윤두준이 맞이하러 나가며 새로운 마을 주민과의 케미에 궁금증이 커졌다.

이어지는 땅만 빌리지 2화에서는 이기우, 효정(오마이걸), 그리가 새로운 주민으로 합류, 함께 식사하고 마을의 기틀을 하나둘씩 다져나가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