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고객아이디어 공모 시상... AI 상품 가입 최우수상
상태바
DGB대구은행, 고객아이디어 공모 시상... AI 상품 가입 최우수상
  • 한운식 기자
  • 승인 2020.11.0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5일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8월부터 두달여 간 전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받았는데  금융소비자보호,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는 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다양한 분야의 접수 건 중 개선효과, 노력도, 실용성 등의 항목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통해서 총 6건의 우수 아이디어가 뽑혔다.

1등 최우수상은 ‘요구불 여유자금에 대한 AI 상품 가입 제안’이라는 내용으로 응모한 김은정 고객이 선정됐다.

예금주가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예금(요구불 예금)에 대해 AI가 분석을 실시, 적합한 투자 방식을 권유해주는 제안이다.  고객이 직접 겪은 경험에 기반해 제안된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CD기 이용 방안 개선, 객장 전표 작성 서비스 향상, 금융범죄 예방 영상 제공 서비스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DGB대구은행은 향후 다양하게 접수된 고객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면밀히 검토해 제안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이 기반 되지 않고는 은행이 성장할 수 없다는 기본을 생각하며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매해 고객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며 “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관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