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11,000㎡ 대형커뮤니티 공간 조성
지하3층 지상 23층 2339세대 분양 준비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주변경관 투시도, 롯데건설측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실제 조성된 모습은 상이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롯데건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주변경관 투시도, 롯데건설측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실제 조성된 모습은 상이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롯데건설

[오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경기 오산에서 역대급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한 2339세대의 롯데캐슬 스카이파크가  11월 홍보관을 통해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오산시 원동 712-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8개 동, 전용면적 65~173㎡P, 총 2,3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 수는 ▲65㎡ 445세대 ▲74㎡ 217세대 ▲84㎡ 1,515세대 ▲93㎡ 67세대 ▲108㎡ 76세대 ▲127㎡ 15세대 ▲169㎡ 1세대 ▲151㎡P 2세대 ▲173㎡P 1세대로 구성된다. 

오산에서 롯레캐슬이라는 첫 브랜드로 아파트를 분양하는데다  약 11,000㎡의 대형 커뮤니티 공간이 격이 다른 스케일로 구성될 전망이다.

오산 롯데캐슬 분양팀에 따르면  액티비티존은 다양한 여가활동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패밀리존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에듀존은 어린이 전용 학습을 위한 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해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북카페 등이 마련된다.

 컬쳐존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다목적홀과 공유오피스와 취미공간을 제공하는 비즈센터, 조식서비스와 다이닝이 가능한 쿠킹라운지가 꾸며진다.    이같은 구성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역할의 중요성과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와 취미생활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의미다.

 특히 단지 동측에 마등산, 서측에 수변공원 조성이 계획된 배산임수 입지를 활용하는 특화된 조경 설계와 주변 녹지 및 공원을 중앙 광장으로 연결해 개방감과 입지적 강점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벚나무로 꾸민 메인 산책로 ‘블라썸로드’, 수경시설과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리조트플라자’는 입주민의 4계절 휴양지 숙소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탁 트인  감성 정원 ‘그린테라스’,‘플레이가든’과 ‘키즈가든’, 운동시설이 마련된 ‘웰니스가든’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돼 느낌이 좋다.

교통여건은 오산만큼 좋은 곳은 손에 꼽을 정도다.  실제로   반경 2.5km 내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환승센터가,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도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원동대로가 개통될 예정이고,동탄역까지 셔틀버스가 운행예정인 동탄신도시가 코앞이다. 원당초교가, 성호중, 운암중, 운천고, 성호고, 운암고 등도 인근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현재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배우 이정재가 광고 모델로 참여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