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사업 8개소(문척면 1, 토지면 1, 광의면 2, 산동면 4), 17일까지 모집

전남 구례군청 전경
전남 구례군청 전경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구례정착 보금자리 사업'으로 2020년 14개소 중 조성 완료된 8개소에 오는 17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6일 구례군에 따르면 2019 하반기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로 선정된 '구례정착 보금자리 조성사업'은 2020~2021년 25개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택 소유자와 해당 마을 간의 협약 체결을 통해 빈집을 리모델링하고 구례 정착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 등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14개소 중 조성 완료된 8개소(문척면 1, 토지면 1, 광의면 2, 산동면 4)는 정착을 희망하는 예비 귀농귀촌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사용료는 보증금 200만 원에 월 10만 원이고 계약기간은 1년 이내이며 마을과 협의를 통해 1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고 입주 기간 중 공공요금(전기세, 수도세 등)은 입주자가 부담해야 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달 17일까지 입주 신청서 등 각종 구비서류를 갖춰 구례군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구례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