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조류인플루엔자(AI), 폭설 등 선제적 대응 조치

영암군 겨울철 군민안전 긴급 종합대책 수립 나서
영암군 겨울철 군민안전 긴급 종합대책 수립 나서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군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종합대책을 긴급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대책으로는 8개 분야로 ▲겨울철 코로나19 대책, ▲조류인플루엔자(AI) 등 가축전염병 예방 및 대응 대책, ▲한파 및 제설 대책,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응 대책,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대책,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대책, ▲산불 방지 종합 대책, ▲미세먼지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코로나19와 AI의 발병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 대응에 초점을 맞추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영암군은 코로나19 및 AI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지속 운영하여 방역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인플루엔자와의 동시 유행을 예방하기 위해 무료 독감 접종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한파에 대비하여 완벽한 제설 대응체계 및 장비, 자재, 인력 등을 확보하여 적설지역에 대한 안전대책을 강화한다.

또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복지 위기가구를 관리하고, 겨울철 탄련적인 생활지원으로 노인·청소년·아동·장애인 등을 집중 보호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화재, 산불, 미세먼지 등에 대비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어 군민들께서 걱정이 많으신데 AI까지 발생하며 힘든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동절기 한파 속에서도 안전하고 따뜻한 영암군을 위해 이번에 수립한 8개 분야 종합대책을 통해 군민들께서 겨울철에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