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치료제 사용은 내년 1월 하순 이전, 백신 접종은 3월 이전 앞당기겠다”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정부는 내년 상반기에 예산의 72.4%를 집행"

사진은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13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코로나19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는 한편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내년 예산을 상반기내 조기 집행하겠다고 밝혔다.ⓒ뉴스프리존
사진은 이낙연 민주당 대표가 13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코로나19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는 한편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내년 예산을 상반기내 조기 집행하겠다고 밝혔다.ⓒ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코로나19를 잘 통제해서 국민 여러분의 불편과 고통을 덜어드렸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해 송구스럽다.” 고 국민께 사과했다.

이어 “​ 민주당은 코로나19 안정을 당면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부 및 의료계 등과 협력해 당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임시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감염병 전담병원, 중증환자 병상확충에 정부와 함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특히 “생활치료센터와 중증환자 병상을 미리충분히 확보하도록 지자체와 민간도 협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국민 모두는 너나없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방역수칙 준수에 다중이용시설이 적극적으로 협력하도록 지자체도 나서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저희들은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면서, 치료제 사용과 백신접종을 최대한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치료제 사용은 내년 1월 하순 이전, 백신 접종은 3월 이전에 시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저희 당은 정부와 함께 민생 안정과 경제회복에 전력하겠다.”면서 “고통을 더 크게 겪으시는 국민을 위한 맞춤형 재난피해지원금 3조원을 내년 초부터 신속히 지급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내년 예산을 최대한 조기에 집행해  민생과 경제를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와관련 “정부는 내년 상반기에예산의 72.4%를 집행하겠다. 이를 위해 당과과 정부는 정례적으로 재정관리 점검회의를 열어 재정집행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겠다.” 고 피력했다.

​또한 “ 일자리 창출, 신혼부부와 청년 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보급확대, 지역균형발전 등 미진한 사업들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해충돌방지법,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4.3특별법, 가덕도신공항특별법 같은 중요 입법과제들도 빠른 시일안에 매듭 짓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