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명품농업대학 감전정 및 농식품가공 전문가 배출/ⓒ전남 곡성군
제10기 곡성명품농업대학 졸업생 대표 간담회/ⓒ전남 곡성군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제10기 곡성명품농업대학 교육을 통해 '감 전정 및 농식품가공' 전문가 55명을 배출하고, 지난 17일 졸업생 대표와 유근기 군수 등 관계 공무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생 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세를 감안해 졸업생 55명 모두가 참여하는 졸업식 대신 과정별 대표 및 관계 직원 등 최소인원만 참석하여 약식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학사과정 운영에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SNS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교육 및 오전·오후 분반 교육 등 방역단계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총 38회 148시간의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농식품가공 과정 정지윤 교육생이 졸업생 대표로 졸업증서를 수여받았으며, 교육생 자치활동에 공로가 컸던 강국찬 교육생이 농촌진흥청장상을, 곡성명품농업대학장상에는 허병일, 이양우, 최미라 교육생이 각각 공로상 및 학업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허병일 교육생은 "올해 코로나 19라는 전례 없는 장기간의 위기상황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무사히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애써 준 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전정기술과 전문지식을 활용해 감 전정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곡성명품농업대학장인 유근기 군수는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기에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엄선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곡성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