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정책연구원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계, ‘우수의정대상’ 11월30일 오후1시 국회도서관 대강당

▲ [사진설명] 11월22일 평가심사회의에 앞서 심사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부터 장현덕 스쿨i TV 대표이사, 소향화 사무처장. 이서원 이사장, 임세라 능인대학원대학교 교수, 박형록 KB컨버전스 대표

[뉴스프리존=모태은기자]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은 11월 22일 본원 회의실에서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계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평가 우수지자체 및 우수의원 선정 심사회의』를 각계에서 위촉한 심사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선정 심사회의에서는 지방자치 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 기여도를 근거로 ‘기초 및 광역 자치의회로부터 추천된 우수의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자치단체별 통계화된 행복지수 통계자료와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 근거들을 기준으로 수상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2017년 2월부터 10월 말까지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를 바탕으로 선정한 ‘지방자치 우수단체’와 ‘지방자치 우수의원’을 발표하고 오는 11월30일 오후 13시부터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평가보고 및 시상식을 거행하기로 하였다.
심사에 참여한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회장은 “오늘 평가한 의정대상은 지방의회 의원들로 하여금 지방자치제도 본연의 의정활동 가치기준을 정립하게 하는 바람직한 일이었으며 추천된 의원들의 업적이 매우 놀라울 정도로 탁월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었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에 위촉된 심사위원으로는 허찬무 알리스공공정책연구원장을 비롯하여  장현덕 스쿨i TV 대표이사, 이정엽 시사연합신문회장, 임세라 능인대학원대학교 교수, 김동준 학사넷 대표, 조종건 평택살롬나비 사무총장, 김영선 여의도정책연구원 천안지부장, 소향화 이스트옥션 이사, 이치수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이서원 여의도정책연구원 이사장, 박형록 KB컨버전스(주) 대표 등이 참여하였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록 순수 비영리민간단체로서 문화, 예술, 역사 그리고 주민행복과 삶의 질 관련 연구사업을 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