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농가 농업경영비 절감 효과 및 경영난 해소에 도움

영암군, 코로나19 장기화에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
영암군, 코로나19 장기화에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연장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라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을 추가 연장하여 6월 말까지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하여 임대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영암군 농기계 임대료 감면은 지난해 4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국인근로자 입국 차질로 인해 영농철 농촌인력난이 가중되는 등 적기영농의 어려움이 예상되어 농업인들의 일손부족에 대처하고자 한시적으로 시행됐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농가 경영난이 지속되자 임대료 감면을 추가 연장하기로 긴급 결정했다.

영암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지난해 9개월 동안 농기계 임대료 감면을 통해 임대 농기계 6,298건, 190백만 원의 농업경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와 관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기간 연장을 통하여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농업분야 인력부족 해결과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임대 농기계가 필요한 농업인들은 기존 임대방식과 동일하게 가까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사전예약 후 방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