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모태은 기자 = 7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무인항공기 동아리 ‘sUAV’가 부산대학교 총장배 창의 비행체 경진대회에서 대학부 임무 수행 회전익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임무 수행을 위한 창의적 비행체를 제작해 비행 조종을 하는 대회로, 대회의 회전익 부분의 임무는 드론에 달린 미션 장치를 통해 테니스 공을 투입구에 옮기는 미션이었다.

세종대 무인항공기 동아리 ‘sUAV’ 팀원 금강산(기계공학전공·17학번), 박진우(기계공학전공·17학번), 정성준(항공우주공학전공·17학번), 김현중(항공우주공학전공·18학번), 유준상(항공우주공학전공·18학번) 학생으로 큰 중량의 물체 이송이 가능한 드론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했다.

 ‘sUAV’는 비행체 축과 풀리를 DC모터에 연결해 개폐구를 구동하여 미션을 수행해 대학부 임무 수행 회전익 부분 1위 쾌거를 이뤄냈다.

금강산 팀장은 "항공우주공학전공 홍성경 교수님을 비롯한 GNC 선배의 도움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팀원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노력한 결과로 고생한 팀원들에게 고맙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