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 “ 50~64세 포함 검토중, 구체적 명단 파악중”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정부가 신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우선 접종할 권장 대상자를 9개 그룹으로 나누 고 50∼64세 성인과 교정시설 수감자도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특히 정부는 이르면 2월부터 코로나19 백신이국내에 도입될 예정인 만큼 이달 중에 백신 예방접종계획을 확정하고, 최대 3천600만 명을우선 접종대상으로 지정해 순차적으로 접종에나선다는 방침이다.

11일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정례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우선접종권장 대상과 관련해 "대상자 규모를 3천200만∼3천600만명 정도로 추정하고 현재 구체적인명단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그동안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19∼64세 위험도가 중등도 이상인 만성 질환자 등을 우선접종대상으로 고려해왔으나 최근 50∼64세 성인을 비롯해 대상을 확대했다.

이날 방대본이 공개한 '우선접종 권장 대상(안)'을 보면 크게 9개군으로 ▲ 의료기관 종사 자 ▲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 노인(65 세 이상), ▲ 성인 만성질환자 ▲ 소아·청소년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및 직원 ▲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 50∼64세 성인 ▲ 경찰·소방 공무원·군인 ▲ 교정시설 및 치료감호소 수감자 및 직원 등이다.

정 본부장은 "우선접종 권장대상과 관련해서는 세부적인 대상자 파악과 의견 수렴을 거쳐명단을 확정하고 이어 백신 도입 상황에 따라순차적으로 전 국민 대상으로 무료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앞서 지난 8일 예방접종전문위원회 및감염병관리위원회와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안을 검토했으며, 앞으로 관계 부처의 의견을수렴하고 내용을 보완해 이달 중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