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의회./ⓒ뉴스프리존 DB
진주시의회./ⓒ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15일 오전 진주시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은 브리핑을 통해 “이통장발의 분노가 채 가시기도 전에 진주 국제기도원발로 대량전파가 발생하여 어제까지 진주지역 65명, 전국에 18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며, “진주시는 대면 예배를 강행해온 국제기도원에 무사안일하게 12월 30일 과태료만 부과하였고, 결국 대량 확진자 발생된 이후인 1월 11일에 폐쇄조치하여 진주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공분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의원들은 "진주시는 하루속히 전 시민대상 코로나 전수조사를 실시하라. 코로나 대책 TF팀의 확대 및 방역대책체계를 새롭게 구축하라. 선별적 4차 지역경제긴급지원에 앞서 전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라. 두 차례의 코로나 확산으로 민생을 파탄나게 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책임지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어서 진주시의회 무소속·국민의 힘 의원 일동은 민주당 의원들의 주장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의 ‘전 시민대상 코로나 전수조사 실시’요구는 매우 무지하고 포퓰리즘적인 쇼 같은 주장이다”면서, “ 현재 진주는 보건소, 민간병원에서 코로나19 검사가 1일 천 명 정도 이뤄지고 있고, 의사, 간호사를 비롯한 관련 직원들은 지칠 대로 지쳐 있는 상황이다”고 반론했다. 

또한 이들은 “전 시민에 대한 코로나 검사는 1일 2천명을 하더라도 약 6개월이 걸리는 일이다. 한번 전수조사(검사)에만 6개월이 걸리지만 보건소와 민간병원은 검사로 인해 그 기능이 마비될 것이다. 6개월에 걸쳐 검사를 한다한들 그게 무슨 소용인가? 코로나 검사를 백신 접종과 혼동하고 있는 것이다”고 덧 붙였다. 

그리고 이들은 “진주시는 경남도내에서도 가장 빨리 지난 12월 18일부터 시민 누구나 희망하는 분에 대해 시 보건소와 6개 민간병원에서 시가 지원하여 코로나 무료검사를 실시해오고 있고, 하루에 300~500여명이 검사를 받고 있다”며, “이는 최근에 주된 관심을 행정조사특위, 지난 7월에 있은 후반기 의장단 구성에 대한 불만 등 대다수 시민들의 관심사항이 아닌 것들에 몰두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꼬집었다.

이러면서 이들은 “그동안 진주시는 코로나 상황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지난 12월에 143억원 규모의 3차 긴급경제지원을 실시했고, 올해 1월에는 다시 4개 분야에 총 312억원 규모의 4차 긴급 경제지원대책을 추진 중에 있는데, 이것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지원 대책과는 별도로 진주시 자체로 실시하는 지원대책임을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들은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은 진주시의 코로나 방역대응이 어떤 지침으로, 어떤 체계로, 어떻게 이뤄지는 지, 얼마나 많은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공무원이 참여하고 있는지 잘 알지도 못한 채, 의료진과 담당공무원,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말은 얼마나 공허한 말이 될지. 또한 듣기 좋은 소리만 외치는 더불어 민주당의원들의 주장에 많은 의료진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분들이 얼마나 힘들어 할지 우려스럽기만 하다. 더불어 민주당 의원들은 더 이상 시정에 대해 왜곡된 주장을 일삼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제발 “말로만 하는 척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