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C 개최 “우리 정부에 주어진 마지막 1년이라는 각오로 임해달라” 당부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는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는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 회의 및 외교•통일•국방부 업무보고에서 “한반도의 평화프로세스는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가야 할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하노이 회담 결렬 이후 오랜 교착상태를 하루 속히 끝내고 북미 대화와 남북 대화에 새 돌파구를 마련해 평화 시계가 다시 움직여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의 온 겨레의 염원이다"라며 "미국 바 이든 신정부와 함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을 위해 계속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남북관계와 관련해 "북한과대화·협력의 길로 되돌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면서 ”우리 정부에 주어진마지막 1년이라는 각오로 임해달라. 한반도 운명의 주인으로서 보다 주도적인 자세로 각 부처가 협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굳건한 한미 동맹과 함께 주변국과의 협력관계를 더 발전시켜 지금의 전환기를 우리의 시간으로 만들어가야 할 때"라고 밝혔다.

한편 문 대통령이 NSC 전체회의를 주재한 것은 취임 후 이번이 10번째이며, 미국의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에 맞춰 개최된 것이기도 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