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노박래 서천군수.Ⓒ서천군청

[서천=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서천군에서 코로나19 전염병이 잇따라 발생하자 노박래 서천군수가 23일 코로나19와 관련해 긴급 담화문을 발표했다. 

노 군슨 담화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는 군민여러분과 생업에 막대한 피해를 보고 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들의 노고와 희생에 군수로써 송구하다는 말씀과 더불어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군은 지난 연말 시내버스를 중심으로 시작된 집단감염사태 당시 드라이브 스루와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운영, 전 군민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 등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감염병  대응으로 다소 진정국면에 들어서는 듯 했으나 최근 가족간 모임과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모임 등에서 추가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에 현 상황이 엄중한 국면이라 판단하고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린다”며 “친·인척간의 모임을 비롯한 가족간의 모임과 인근 지역 방문과 지인과의 만남을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과 5인 이상 모임 금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개인방역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노 군수는 “타지역을 방문하였거나 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으신 분은 타인과의 접촉을 삼가시고 즉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 주시고 나와 가족, 우리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일은 군민 한분 한분의 노력이 있어야 만 가능한 일이며, 코로나19의 극복은 군민 여러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작년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와의 기나긴 싸움이 계속되고 있으나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돼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만 더 힘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