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초등학교 졸업생 1만4223명 대상
27일 오후 3시 전산추첨, 28일 오전 10시 배정발표
시교육청 및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통해 배정학교 확인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2021학년도 중학교 입학 배정 대상자 1만4223명(동부 4,338명, 서부 9,885명)에 대한 배정 추첨을 오는 27일 오후 3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배정은 ‘나이스 기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학군별 무작위 컴퓨터 추첨 방식으로 운영된다. 추첨은 학부모 대표 등이 포함된 동‧서부교육지원청 추첨관리위원 24명과 참관인이 참가한 가운데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배정 결과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광주시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배정 통지서는 당일 재학 중인 해당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교부한다.

재배정은 중학교 배정 이후 타 시‧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을 달리해 전 가족이 거주지를 이전한 입학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월16~18일 실시된다. 해당자는 재배정지원서, 배정통지서, 주민등록등본 각 1부와 추가서류를 갖춰 관할 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를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재배정을 받을 수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배정은 2020학년도 신입생 배정에 비해 학생이 1,285명 감소했다”며 “중학교 배정은 주소지가 아닌 졸업한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인근 중학교의 수용요건과 통학거리, 버스노선 등을 고려해 무작위 전산추첨 방식으로 배정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