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등 11개 사업 540명 이용 대상자 모집

진주시는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진주시는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540명을  27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40%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별ㆍ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서비스이다.

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을 위하여 13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자는 낮은 본인부담금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서비스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인터넷 과몰입 치유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근로자 통합지원서비스 ▲시각장애 안마서비스 ▲노인‧장애인 건강운동서비스 ▲아동‧노인 연극교육서비스 ▲바른몸 바른자세 운동서비스 등 11가지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비스별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복지콜센터, 시 복지정책과,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