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예비후보 등록 서류 아니라 반드시 선거전 승리하겠다는 굳은 의지"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등록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제가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서류는 단순한 예비후보 등록 서류가 아니라 반드시 선거전에서 승리해서 정권교체 교두보를 확보하겠다는 제 굳은 의지가 담긴 국민께 드리는 출사표"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시 선관위를 찾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오늘 아침 최전선으로 떠나는 군인의 심정으로 집을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이날 출마 선언한 것과 관련해서는 "민주당 후보들은 현 정권의 중심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했던 후보들로, 현 정권의 무능, 그리고 위선의 중심에 있던 분들"이라며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전 시장의 성 추문때문에 생긴 것이기에 양심이 있다면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안 대표는 야권 단일화에 대해서는 "일단 실무선에서 협상을 가능한 이른 시간 내에 시작하는 게 좋겠다. 그 이유는 일단 각 당이 자신의 경선 일정들을 계속 치르다 보면 지켜보는 야권 지지자들이 얼만나 불안하고 지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실제로 3월초가 되면 (후보자 등록까지)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은 기간 협상을 할 때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이 생기게 되면 굉장히 난감한 지경에 빠지게 된다"면서 "지금까지 1대 1 단일화 협상 과정을 보면 아주 긴 시간들이 필요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부동산 정책에 대해 비판한 것과 관련해서는 "여권 후보들은 우선 사과부터해야 한다.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 때문에 집을 마련하겠다는 꿈들을 모두 앗아갔다"며 "집 한 채 있어서 주거가 안정됐던 분들이 세금 폭단 때문에 주거가 불안정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부분에 대한 진솔한 사과 없이는 어떤 공약을 내놓더라도 국민들을 고통에 빠뜨리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