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트 지붕 철거장면 사진/ⓒ군위군청
슬레이트 지붕 철거장면./ⓒ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 군위군은 1군 발암물질인 석면을 함유하고 있는 슬레이트 건축물의 철거를 유도해 석면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1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총 5억 6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가구당 지원액은 슬레이트 철거·처리의 경우 주택 가구당 최대 344만 원, 비주택은 200㎡ 이하 전액,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 슬레이트 철거비용이 전액 지원되고 지붕개량 또한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해당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군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 기간은 2월 8일부터 2월 19일까지 건축물 소재의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직접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경우에는 건축물의 사진을 촬영하여 방문하면 된다.

사업 절차는 지원 대상자가 확정되면 읍·면 사무소에서 공사업자를 배정하고 면적조사 후 철거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우선해 지원하게 된다.

김기덕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