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맞이 어린이놀이시설 대상 안전점검 실시

충남 예산군은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은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예산군청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어린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군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무한천, 주택단지 5개소, 어린이집 3개소 등 9개소에 대해 안전점검반을 구성해 표본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은 조합놀이대, 그네, 흔들 놀이기구 등 어린이놀이시설을 대상으로 놀이시설 파손 여부, 신체 부위가 낄 수 있는 틈새 존재 여부, 볼트와 나사가 풀린 부분이 없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또 안전관리자 안전교육, 정기시설검사, 어린이놀이시설 사고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안전관리 의무 이행사항도 점검했다.

군은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즉각적으로 시정하고 보수·보강 등의 조치가 필요한 시설물은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사후관리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