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 험악한 정권으로부터 13건 불기소 항복 받아..‘바보 나경원’이 또 이길수 있다는 기적 만들어달라”

"시대의 흐름 바꾸기 위해 모든 걸 던지지도, 일관된 가치를 주장해 본 적도 없는 이가 바보라 불릴 자격은 없다”

[정현숙 기자]= 4월 서울시 보궐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이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하지만 "친일파는 저쪽이 많다"는 발언은 물론 고 노무현 대통령을 연상하는 '바보 나경원' 타이틀로 선거판을 누비면서 여권은 물론 네티즌들도 가당찮다는 반응이다.

나경원 서울시장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서울시장 예비후보 사진/연합뉴스

나 전 의원이 자신을 스스로 ‘바보 나경원’이라 칭하며 지지를 호소하자 더불어민주당이 “노무현 대통령의 가치를 함부로 훼손하지 말라”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민주당의 최연소 지도부인 박성민 최고위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나 후보가 스스로를 ‘바보 나경원’으로 일컫는 걸 보며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숭고한 정치적 가치가 훼손되는 듯한 불쾌감을 느꼈다”라며 “함부로 노 대통령 코스프레 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노 대통령은 지역감정 타파라는 시대정신을 걸고 민주당 이름으로 부산에 출마했고 낙선을 거듭하면서도 신념을 꺾지 않았다”라며 “소위 비주류라는 이유로 온갖 공격과 좌절을 맞보아도 자신의 원칙과 소신 앞에서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는 모습을 보고 시민들이 붙여준 이름이 바로 '바보 노무현'이라면서 우리는 그래서 그를 바보라 불렀고 그리워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나 후보가) 진정 스스로 바보 정치인으로 불리고자 한다면 이 질문에 분명하게 답하라”면서 “짧지 않았던 본인의 정치 인생 동안 무엇을 위해 싸우셨나. 정치인 나경원의 원칙과 신념은 무엇이었느냐”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과거 행보를 찾아본 저로서는 이 두 질문에 대한 아무런 답도 찾을 수 없었다”라며 “함부로 바보 정치인이란 호칭을 스스로 부여하지도, 노 대통령의 이미지를 사용하지도 말라. 시대의 흐름 바꾸기 위해 모든 걸 던지지도, 일관된 가치를 주장해 본 적도 없는 이가 바보라 불릴 자격은 없다”라고 호되게 비판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지난 2일 페이스북에서 “끝내 저는 이 험악한 정권으로부터 (자녀 대학 부정입학·사학비리 의혹 등) 13건 모두 불기소라는 항복을 받아냈다”라며 “진실을 말한 ‘바보 나경원’이 다시 또 이길 수 있다는 기적을 만들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친일 행적에 대해 사과도, 반성도 한 적이 없다..극복해야할 것은 바로 본인 자신"

나 전 의원은 또 지난 1일 오후 TV조선 주최 국힘당 서울시장 경선후보 TV토론에서 '친일 정치인'이라는 논란과 관련 댓글 등을 두고 "앞장서서 (문재인 정권과) 싸우다 보니 항상 대표적으로 댓글 공세를 받는 것 같다"라며 "이제 극복해야 하는 과제 아닌가 싶다. 친일은 저쪽이 많은데, 현명한 국민들께서 이제는 잊어버리지 않으실까 한다"라고 강변했다.

나 전 의원이 이처럼 자신의 '흑역사'는 까맣게 잊고 결백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하는 것을 두고 시사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기부단체 '유스타즈'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황희두 씨가 나 전 의원의 친일 행적에 대한 관련 자료를 도표로 만들어 올렸다.

황희두 씨 페이스북

황 씨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나경원 씨는 본인의 친일 행적에 대해 어떠한 사과도, 반성도 한 적이 없다"라며 "가장 먼저 극복해야할 것은 바로 본인 자신이라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틈나는 대로 시민들을 분노하게 만들더니 심지어 "촌스러운 친일 반일 프레임' 이라는 역대급 망언을 남겼다. 너무나 바쁜 일상으로 혹시나 본인의 언행을 잊은 거 같아 친히 요약해드렸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의 친일 행적 10가지를 대표적으로 제시했다.

1) ‘친일재산환수법’ 반대 (17대 국회 당시)

2) “자위대 행사인 줄 몰랐다” (2004년 자위대 창립 행사 中)

3) “한일 위안부 합의 외교적으로는 잘한 협상” (2015년. YTN 라디오 中)

4) <일본 자민당의 정권 복귀와 아베 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 체제 구축> 공개간담회 참석 (2018.09.20. 공개간담회)

5) “불필요하게 일본 자극” (2019.01.14. 비상대책회의 中)

6) “한일갈등은 문재인 정부의 무능, 우방인 일본을 외통수로 몰지 말라” (2019.01.24 비상대책회의 中)

7) “해방 후 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무척 분열” -> 논란되자 “반문특위”였다며 황당 해명 (2019.03.14. 최고위원회의 中)

8) “철없는 친일프레임 집착, 어린애 같은 정치” (2019.07.23. 원내대책회의 中)

9) “자, 우리 일본이 7월에 이야기한 다음 한 달 동안….” (2019.09.06. 운영위원회 中)

10) “아주 촌스러운 친일 반일 프레임” (2020.03.20. 사무국회의)

이 뿐만 아니라 김진애 의원이 사퇴를 표명하면서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의 국회 입성을 두고는 2일 페이스북에서 "이 정권의 위선과 이중성을 가장 극명하게 보여준 인물이 마치 '순번'처럼 의원 뱃지를 다는 모습에 그저 한탄할 따름"이라고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