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 LH 본사. 2021.03.09.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대대적인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9일 오전 9시를 넘기면서 시작된 압수수색은 오후 2시 현재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주요 직원들의 휴대폰과 관련 서류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진행된 압수수색은 경기 과천의 LH과천의왕사업본부, 인천의 LH광명시흥사업본부와 투기 의혹이 제기된 임직원 13명의 자택 등으로 총 67명의 수사관이 투입됐다. 이 중에는 포렌식 요원도 대거 포함된 것으로도 전해졌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2021.03.09.

경찰에 따르면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13명은 부패방지법 혐의가 적용돼 피의자 신분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중이다. 현재 경찰은 이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완료한 상태다. 

이번 LH 부동산 투기 의혹은 시민단체 활빈단의 고발과 참여연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폭로로 붉어졌다. 앞서 활빈단은 2018년 4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수도권 LH 직원 14명, 이들의 배우자와 가족 등의 정보를 활용해 총 10필지를 약 100억원 가량에 매입했다는 것을 골자로 한 내용으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에 고발했다.

이후 국수본은 이 사건을 투기지역 관할청인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첩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